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건강] 겨울철 여성 건강식 5가지! 면역력 높이는

by 다담정 2023. 1. 2.
300x250

삼계탕

삼계탕은 복날을 대표하는 음식이다. 단백질이 풍부한 닭고기에 여러 식재료를 넣어 삼계탕을 끓여 먹으면 면역력 강화와 기력 회복 등에 도움이 된다. 더운 여름에 삼계탕과 같이 따뜻한 음식을 먹을 경우, 땀이 배출·증발되는 과정에서 일시적으로 몸의 열이 식는 효과도 볼 수 있다.

동지팥죽

팥죽에는 단백질, 지방, 당질, 회분, 섬유질 등과 비타민 B1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신장병, 각기병, 부종, 빈혈에 좋으며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굴은 기운을 아래로 내려주고 몸을 촉촉하게 해주는 기운이 있는 것이다. 영양학적으로는 굴에 풍부한 칼슘이 수면호르몬 멜라토닌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굴은 성장발육과 골다공증에도 좋다. 굴에는 칼슘이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들의 뼈 발육과 중장년층의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

 

꼬막

활성산소를 제거하며 혈액순환을 증진하는 작용으로 꼬막을 먹으면 고혈압, 동맥경화증, 심근경색, 뇌졸중 등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타우린은 인체 내 독소를 몸밖으로 배출 시키는 효과가 있어 해독 작용을 담당하는 간에도 좋다.

 

시래기

철분이 있어 빈혈에 좋고, 비타민 D는 뼈를 튼튼하게 하며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 시래기에 많은 인돌, 이소티오시아네이트 성분은 암 세포가 움트는 것을 억제한다. 위암, 간암, 폐암, 췌장암, 유방암, 결장암 등을 억제하는 효과를 보인다.

300x250

댓글